게시판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브배너이미지

보험팁

사고가 발생을 했을 때 자동차보험은 보장을 해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과실 책임이 높아지게 되었을 경우 보험료 할증이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운전을 할 때에는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운전자라면 보험료에 영향이 될 수 있는, 과실비율에 대해 알아둬야 하는데요.

과실비율이라는 것은 자동차 사고가 발생을 하게 되었을 때 피해자 책임에 대한 크기를 말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갱신을 해야 할 때 보험료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실비율이 커지게 될 수 록 사고시 보장을 받는 확률이 적어진다라고 하는데, 갱신을 하게 되었을 때 보험료 할증이 될 수 있습니다.

과실비율은 산정할 때는 여러가지 조건을 종합해서 판단합니다. 그렇지만 때로는 불합리적 판정을 받기도 하는데요. 100% 과실이라는 건 있을 수 없다는 것이 그런 의미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런 내용을 개정하여 소비자가 불합리하게 과실을 인정받는 경우를 줄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과실비율을 적게 받으려면 블랙박스를 제대로 장착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말보다 확실한 증거물로 채용될 수 있습니다.

음주운전이나 무면허, 도주사고에 대해서는 자동차보험 갱신과 가입을 할 때 불이익을 받을 수 있게 되는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과실비율이 20% 가중이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고, 할증이 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또 어린이 보호 구역에서 사고가 발생을 하게 되었을 때에는 과실비율이 15% 가중이 된다라고 합니다. 그리고 운전을 하다가 휴대폰을 하고, DMB를 신청을 하게 되었을 때 과실 비율이 10% 가중이 되는 부분이라고 하니까 알아두고, 안전 규칙을 지켜야지 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