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브배너이미지

혼유 사고와 대처법

2018.08.06 13:35

admin 조회 수:49


자동차는 휘발유, 경유, LPG등 차량마다 다른 연료를 사용하게 되는데 LPG는 전용 충전소가 있지만 휘발유와 경유는 일반 주유소에서 함께 취급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휘발유 차량이 대부분이었지만 디젤 차량이 늘어나면서 혼유 사고가 종종 발생하기도 하는데 혼유 사고가 발생하면 자동차에 어떠한 증상이 발생하는지 또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혼유 사고가 발생할 경우, 자동차는 어떠한 증상을 보일까요? 대표적인 증상은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것입니다.

주유소 직원이 착각하여 혼유사고가 벌어지는 걸 방지하려면 아예 셀프 주유소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셀프 주유소는 가격도 더 저렴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원이 주유해주는 곳을 찾을 때는 얼마나 넣을지 금액만 말하는 게 아니라 어떤 연료를 얼마나 넣을지 함께 말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혹은 주유구에 스티커를 붙여서 경유인지 디젤인지 나타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시동이 걸리더라도 출력이 급격하게 떨어져 시동이 꺼지게 됩니다. 또한 엔진이 손상된 경우에는 소음과 진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점화플러그가 없기 때문에 혼유 사고가 일어났더라도 엔진에 불이 붙거나 과열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가솔린 차량에 경유를 추입하는 혼유 사고의 경우, 촉매장치 고장으로 매연이 많이 발생하고 엔진블록이 경유의 높은 열을 이기지 못하고 녹아버려 엔진이 손상되고 화제로 이어질 수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